제주시내과 두통과 함께 심한 피로감 느낀다면 고혈압 의심
제주시내과 두통과 함께 심한 피로감 느낀다면 고혈압 의심
고혈압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노화, 비만, 운동 부족, 스트레스, 짜게 먹는 습관, 흡연, 가족력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고혈압을 일으킨다. 이렇게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를 일차성 고혈압이라고 하고, 반면 콩팥동맥 협착, 부신수질 종양, 쿠싱증후군 등 혈압을 높이는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를 이차성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일차성 고혈압이차성 고혈압은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심장이 수축하며 혈압이 가장 높은 때를 수축기 혈압, 심장이 이완되어 혈압이 가장 낮아지는 때를 이완기 혈압이라고 하며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 차이가 클수록 혈관의 손상이 더 커질 수 있어요.
정상 혈압 수치는 수축기 혈압 120mmHg에, 이완기 혈압 80mmHg미만이나 뇌를 건강하게 지속하는 최적 혈압은 정상 혈압 수치보다. 낮은 수축기 혈압 110mmHg, 이완기 혈압 70mmHg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신사구체 여과율 정상수치
신사구체 여과율GFR을 통해 신장에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령대마다. GFR의 정상수치 기준은 다르며, 하루에 여과되는 혈액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49세 GFR 정상수치 90120 mLmin1.73 5064세 GFR 정상수치 85105 mLmin1.73 65세 이상 GFR 정상수치 7590 mLmin1.73 위는 연령대마다. 다른 GFR 정상수치이며, 연령이 높아질수록 GFR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FR 수치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감소하게 되며, 평균적으로 30세 이후부터 연마다 0.71.2 mLmin1.73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요법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염식, 칼슘 섭취, 지방 섭취 지양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고혈압 환자에게 4주간 1일 3g으로 저염식 식단을 유지하게 한 결과 1일 12g 염분을 섭취한 경우에 비하여 약 9 16mmHg 혈압이 감소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의 특성상 염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조금만 사랑을 가지고 저염식을 하신다면 혈압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슘 섭취 칼슘은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멸치, 우유, 두부 등 칼슘이 들어 있는 음식이 있지만 하나하나 챙겨 먹기 힘들면 시중 영양제도 많이 나와있으니 한번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사구체 여과율 높이는 방법
GFR 수치가 정상보다. 낮은 경우, 먹는 음식이나 습관, 패턴 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GFR 수치를 떨어트리는 요인을 피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로 약물을 복용하거나 치료를 받아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히 지킬 수 있는 부분은 시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사구체 여과율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흡연을 하게 될 경우 지속적으로 신장에 손상이 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신장 기능이 약화되며, GFR 수치가 낮아질 수 있으니 금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과하거나 잦은 음주를 하게 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주어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의 하루 적정량은 하루 2잔이 최대이며, 이상 먹는 것은 자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잦은 음주는 신경계를 손상시키거나 염증 유발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에 피해야 하는 행위 중 하나입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일상생활에서도 조금만 사랑을 가지고 행동을 한다면 약물적 치료 없이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체중관리, 운동, 식이요법이 있습니다. 비만은 정상인 사람과 비교했을 때 고혈압의 위험이 약 5배 정도 높고 체지방이 10 증가하면 혈압이 4 8mmHg 정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비만인 사람이 본인 체중의 10를 감량한다면 약 5 20mmHg 정도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을 낮추는데 가장 어려우면서 쉬운 방법이 운동인데요 운동은 주 3회, 한번 할 때마다.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시한다면 당장의 체중감소 효과는 없겠지만 운동으로 인하여 혈압이 5mmHg 정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당뇨환자들이 지켜야 할 10가지 기본 원칙
만약 당뇨병을 진단받게 된다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요? 당뇨환자들이 관리해야 하는 10가지 기본 원칙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혈당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고혈압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식사요법을 잘 실천해야 합니다. 운동요법을 잘 실천해야 합니다. 적정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약물요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정기검진을 빠지지 않고 받아야 합니다. 저혈당에 주의해야 합니다.
걱정 관리는 필수입니다. 발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당뇨병의 전조증상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