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이전의 다음 메일 백업하기
워낙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넘쳐나는 사람이라, 네이버에 어떤 고민이 올라올까 싶어 보려던 찰나에 연애관련 이야기에 흥미가 있어, 답변을 달아주었는데 아니 글쎄.그게. 그래서 지식인에 답변을 달았는데, 본인이 채택이 많이 되었습니다. 역시, 나이가 든 건 장점이 있습니다. 경험으로부터 나오는 네이버 자체에서 허락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곳. 여러분들에게 맛볼 기회를. 일단 채택이 되어 초대가 되면, Expert전문가로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의 메일 작성 화면으로 돌아왔어요. 보내기 버튼 아래에 예약한 날짜와 시간이 나옵니다. 예약 정보를 확인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예약이 올바르게 됐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또 발송 예약한 메일을 수정하거나 취소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수신확인 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예약 정보를 확인하고, 상황을 수정하거나 취소해볼 수 있습니다. 수정을 선택해 메일 내용과 예약 일시, 시간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확인 페이지로 들어가려면, 좌측메뉴에서 보낸 메일함 바로 옆에 있는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수신 확인은 발송 예약 정보가 나오기도 하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serverB의 daum.net 메일 서버 구현
server(B) 가상 머신으로 접속해서 sendmail-cf와 dovecot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dnf y install sendmailcf dovecot
nano 에디터로 /etc/mail/sendmail.cf 파일을 실행해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nano c etcmailsendmail.cf c 를 해서 행 번호가 출력되도록 실행85행 Cwdaum.net 으로 수정268행 Addr127.0.0.1, 부분 삭제
저장하고 나가는 법은 ctrl + x -> y -> enter 를 누른다.
nano c etcmailacess 를 입력하고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메일 용량 설정
네이버 메일과 같은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수의 사용자들은 메일함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용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에서 전체메일 우측의 정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메일함 용량을 조정해주세요. 예를 들어, 마이박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어 저는 3GB만을 메일함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설정한 결과로 인해 이전에 5GB였던 용량이 8GB로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량 설정은 메일을 주고받을 때 필요한 요소입니다.
최대 25GB까지 보낼 용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설정은 메일을 보낼 때 파일 및 첨부파일의 용량 제한을 설정함으로써 메일 서비스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server 메일 서버 작동 테스트
client 가상 머신을 부팅하고 naver.com 메일 서버가 잘 동작하는지 테스트합니다. client 가상 머신에서 현재 활동 프로그램 표시 에볼루션을 클릭해서 에볼루션을 실행합니다. 처음 에볼루션을 실행하면 위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다음을 누른다. 백업에서 복구도 다음을 누른다. 전체이름은 적당히 지어주고 전자메일 주소는 leenaver.com으로 지어줍니다. 다음을 누른다.
서버 종류는 POP 으로 설정하고 서버는 mail.naver.com 사용이름은 lee 라고 지어줍니다. 포트는 자동으로 995번이 될 것입니다. 다음을 누른다. 받기 옵션은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다음을 누른다.
구글 지메일 발송 예약 메일 수정하기
보내기 취소를 누르면, 화면 좌측 하단에 보내기 취소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동시에 진행하여 화면 우측 하단에 메일 작성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부터는 제일 처음 메일 기술하고 예약 일시를 지정하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단, 예약을 취소하려면 그냥 X를 선택해 창을 닫으면 됩니다. 내용을 수정하고, 파란 버튼의 화살표를 선택해 보내기 예약을 선택합니다. 이전의 과정과 동일합니다.
Comprehensive 보험 해지
차량 판매후 바로 보험 해지를 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일할계산해서 보험계약기간이 남은 기간만큼 보험금을 환불해주기 때문에 부랴부랴 해지하기 위해 가입했던 AAMI 웹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부터 했다. 대게는 이름 아래의 Update my policy에서 가능할 것 같은데, 몇가지 메뉴를 찾아봐도 도저히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AAMI 웹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Virtual Assistant를 통해 보험취소를 시작했다.
첫번째 응답에서부터 보험 만료까지 12일 정도 밖에 안 남은 상황이라 갱신기간이라 취소해도 환불금액이 없습니다.고 메세지가 뜹니다. ㅠ 어쨌든 차를 판매한 상황이라 보험취소를 계속했다. 취소날짜도 1월7일에 했지만 환불금이 없어서 인지 원래 만료일인 1월19일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Confim을 하면 취소가 완료되고 이메일로서 보험취소 문서도 보내줍니다.
메일 발송 예약 장점
1. 메일을 잊지 않고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메일을 특정 시간에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더 이상 신경 안 써도 되니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일 발송 예약은 간편한 기능입니다.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