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 국제전화 오는 이유 006 전화번호 정체 그리고 보이스피싱 대처법
보통 대한민국 내에서 국내 전화로 이용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확인 시 상대 번호가 010으로 시작하는 스마트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유선전화 사용 시에는 02, 031, 051, 053 등의 지역번호를 앞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국제전화 00682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를 항상 볼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 번호에 대해 국제전화 여부와 수신 나라확인 방법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내 스마트폰 번호에 전화가 와서 봤더니 전화를 거는 사람의 번호가 00682로 떠있으면 국제전화로 걸려온 전화입니다.
00682의 앞 세 자리인 006은 통신사 식별번호로 006은 SKT, 002는 LGU, 001이면 KT에서 최초 식별했다는 것 입니다.
국제 전화 0061과 00618의 차이점
각 코드별 사용 국가와 특성 코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목적지의 구체적인 위치 호주 내의 특정 지역으로 전화를 걸 때는 해당 지역의 코드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통신사의 요금제 일부 통신사는 특정 국가 코드를 사용할 때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국제전화를 걸 때는 목적지의 시간대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간에 통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14에 전화 통신사 어플을 통해
마지막 방법은 114에 전화를 하는 방법과 통신사 어플을 통해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114의 경우 114에 전화를 해서 상담원 연동 후, 국제전화 수신차단을 부탁하면 됩니다. 통신사 어플은 각 통신사별로 있는 어플을 통해 국제전화 수신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SKT 이용자는 T WORLD 앱에서 부가서비스를 통해 국제전화 수신방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무상으로 가능합니다.
국제전화 00681 수신 시 주의사항
00681 코드를 활용하는 국가 국제전화 코드 00681은 뉴칼레도니아로의 전화를 위해 사용되는 국가 코드입니다. 이 지역으로의 전화는 특히 높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전화를 걸기 전에 요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신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안정된 통화 수행 방법 요금 확인 뉴칼레도니아로부터의 전화를 받기 전에 해당 국가로부터의 수신 요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및 사기 전화 주의 국제전화 번호를 이용한 스팸이나 사기 전화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심스러운 번호로부터의 전화는 주의 깊게 다루어야 합니다.
모르는 국제전화 00686 받으면?
외국생활을 하는 가족 혹은 지인들이 많아 국제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뜬다고 해서 모든 전화가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은 아닐 것입니다. 다만 해외에서 전화가 올 경우가 없을 때에는 모르는 국제전화 00686 번호는 가급적 받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또한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걸려온 국제전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받아야 할 경우에는 이점 하나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00686에서 앞에 006은 통신사 식별을 위한 번호이며 뒤에 86은 중국을 나타내는 국가번호입니다.
중국에 가족, 친척, 지인이 부족한데도 불구하고 만약 어쩔 수 없이 모르는 00686 국제전화를 받았거나 실수로 통화를 하게 될 경우라 해도 사실 국제전화 요금이 빠져나가거나 개인정보가 한꺼번에 유출되지는 않습니다.
00682 국제전화 사기 수법
이런 국제전화 사기는 보통 어떤 방안으로 이루어질까요?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부모님들은 잘 모르고 당할 수 있어 평소에 알려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례인 보이스피싱은 아시다시피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 은행 직원 등을 사칭하여 가족이나 지인이 범죄에 연루되었다던지, 돈이 잘못 송금되어 다시 보내줘야 한다던지, 대출이율이 변경되어 추가입금이 필요합니다.는 등 여러가지 방안으로 진행됩니다.
원링 스팸 최근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법입니다. 원링 스팸은 전화벨이 1번 울린 후 통화를 종료하여, 전화를 받는 사람이 이게 무슨 전화지?하고 다시 전화를 거는 것을 활용하는 사기 수법입니다. 이 경우 고액의 전화통화와 함께 부가서비스 이용료가 청구되어 절대 전화를 거시면 안됩니다. 고령의 부모님께는 700서비스라고 알려드리면 바로 이해하실 것입니다.
원링 콜백 사기란?
원링 콜백이란 전화벨을 한 번만 울리게끔 하여 전화를 상대의 핸드폰에 부재중 전화를 남겨놓게 제작하는 것입니다. 부재중 전화번호가 남아있으면 남겨진 번호로 통화를 해볼 것이니 이 심리를 이용한 사기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서 통화가 연결된다면 10초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게 하는 건데 전화를 받아서 1분 내외로 전화가 연결되어도 적으면 몇천 원에서 몇만 원이 청구되기 때문에 00682로 부재중 번호가 떠있더라도 신경 쓰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우체국을 사칭해서 00682 번호로 문자에 링크를 보내서 클릭을 유도하는 사기도 있으니 국제전화번호로 오는 문자의 링크는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