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영구임대 아파트 입주필요조건 LH 주택공사에서 제공되는 영구임대아파트와 일반 아파트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영구임대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보통 주변 시세의 30 정도 저렴한 임대료의 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구임대아파트에 입주한다면 주거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구임대아파트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서 소득과 자산 등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자격 기준을 충족한다면 입주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시, 임대료를 지속해서 돈을써야 하며, 권리보전기간권리행사기간 20년이 끝나면 재산권이 소멸됩니다.
그러므로 장기적인 입주 계획에 대해서는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반면에 일반 아파트는 매매나 전세 등으로 자신의 재산으로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기적인 거주 계획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산다는 것이 유리합니다.
영구임대와 아파트의 조건
영구임대 아파트와 국민임대아파트는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제공되는 주택 유형입니다. 이런 주택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세대에게 주거지를 제공합니다. 영구임대아파트는 수익이 일정 기준 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이 때 기준은 24분위에 해당하는 가구입니다. 제공되는 면적은 지자체마다. 다르며, 지본연의 추천과 소득인정금액이 적절한 수준보다.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영구임대와 달리 고소득층 이하의 가구를 포함한 여러가지 소득층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이런 아파트는 국민주택관리공사가 공급하며, 대출이나 임대료 보조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비 물가지수 및 임대료 인상 기준
주거비 물가지수는 주택임차료, 주거시설 유지 보수, 그 외 주택 관련 서비스의 매년 월평균을 합산하여 산정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주거비 물가지수에 따라 2년 단위로 임대료가 조정됩니다. 이 인상률은 직전 2개년 주거비 물가지수의 합산에 기초하여 결정되므로, 주거비 상승을 반영하여 공정한 임대료를 제공합니다.
무주택세대 구성원이 주거비 물가지수에 따라 공정한 임대료를 납부하면서 국민임대아파트에서 안정된 주거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임대아파트 입주필요조건 민간
민간 임대아파트는 민간 사업자를 통하여 진행하는 임대아파트 사업입니다. 민안 임대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청약 통장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당첨자 관리를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민간 임대아파트의 입주조건에는 연령 조건, 무주택 여부, 거주 지역 이렇게 3가지 요건이 있습니다. 각 요건별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민간 임대아파트의 입주조건을 충족했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입주자 선정은 보통 추첨으로 진행됩니다.
특별 공급의 경우라면 소득 수준을 통하여 입주자 선정이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장기전세주택 소득기준 및 재산
장기전세주택은 자격요건을 유지하고 연속적인 거주의사가 있으면, 2년 단위로 계약갱신을 거쳐 최장 20년까지 안정된 주거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장기전세주택은 임대보증금이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 주변 전세 시세의 80 수준인데, 지역에 따라서는 5060 수준이 되기도 합니다. 임대보증금은 퇴거할 때 전액 돌려받을 있습니다. 장기전세주택의 청약자격은 먼저 전용 60m18평 미만, 전용 60msup2 이상 85m26평 이하, 전용 85msup2 초과, 재건축 등의 규모에 따라 세세한 부분이 다릅니다.
가령 소득기준과 주택 보유 유무, 자동차 규모 등에 따라 자격기준이 제한됩니다. 얼마 전 장기전세주택 일부 아파트에서 외제차 등의 주차가 보도돼 물의를 일으킨 바 있는데, 모두 자격기준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항입니다. 또한 공급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장기전세 임대아파트 자격조건
장기전세 임대아파트의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거용 건물인 아파트를 임대주택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건축면적 85이하의 아파트 중 대상 지역특별시, 광역시, 도시지역의 시군구에서 건축허가를 받은 아파트만 대상이 됩니다. 공공건설자금정부지원금으로 지원 받은 아파트 중 5년 이상 경과한 경우에 대해서만 대상이 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나 지방주택금융공사에서 대출금리를 우대해서 받을 수 있도록 등록한 아파트 중 대상지역에서 임대하는 경우에 대상이 됩니다.
일반 임대주택과 달리 가구소득 기준이 있으며, 임차인 가구의 연수익이 특별법에 따라 규정된 기준 이하인 경우에 대상이 됩니다. 위와 같은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장기전세 임대아파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