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슈가있어 yesbi의 이야기

아키스타리 2024. 3. 26.

이슈가있어 yesbi의 이야기

가장 자주보이는 온열질환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열경련Heat Cramps 가장 경미한 형태의 온열질환으로, 주로 신체활동 후 발생합니다.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열탈수Heat Exhaustion 땀을 통하여 체온을 조절하는데 물과 염분의 손실이 많은 상태입니다. 증상으로는 땀, 두통, 어지러움, 피로, 구토, 근육약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열사Heat Stroke 가장 심각한 온열질환으로, 체온 조절 메커니즘이 망가져서 체온이 40degC 이상으로 빠르게 상승합니다.

응급 상태이며, 의식 변화, 기절, 호흡곤란, 심장박동 불규칙 등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슈가있어 yesbi의 이야기가장

비브리오 패혈증의 치료와 예방

비브리오 패혈증의 치료는 주로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항생제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거나 죽이는 약물로, 경구 감염이나 상해 감염 모두에 효과적입니다. 항생제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거나 주사로 투여받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항생제 치료를 받으면 거의 모든 회복할 수 있지만, 만약 항생제에 저항성을 가진 세균이라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패혈증이나 쇼크 등의 합병증이 발생하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비브리오 패혈증은 심각한 질환으로 인식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의 예방은 감염의 원인과 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비브리오 패혈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렙토스피라증

렙토스피라증은 9월부터 11월까지 발병 빈도가 빠르게 늘어나는 감염성 질환인데요. 렙토스피라균에 의해 감염이 쥐가 소변을 배출하고, 이에 접촉하게 됨으로써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렙토스파리증은 보통 5일에서 7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되는데요. 이후 고열과 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 초기엔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 치료를 늦추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료가 늦어질 때는 가슴통증과 각혈, 호흡곤란 등의 이상 증세가 나타나며, 간과 신장 등의 다른 장기로의 감염이 일어나면 합병증으로 인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는데요. 렙토스피라증은 특히 농림어업 종사자나 축산 관련 종사자에게서의 발생률이 높은 만큼, 각별한 관리와 주의를 요구됩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얼마나 오래 치료해야 하나?

비브리오 패혈증은 항생제 치료를 받으면 거의 모든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 기간은 감염 정도와 합병증 유무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비브리오 패혈증의 치료 기간은 약 714일 정도입니다. 하지만 만약 항생제에 저항성을 가진 세균이라면 치료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패혈증이나 쇼크 등의 합병증이 발생하면 입원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입원 치료의 기간은 합병증의 정도와 회복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체온 조절의 불량으로 인한 열사병의 원인

체내에 열보통 더위를 느끼면 피부 혈관을 확장해 피부 표면에 많은 혈액을 모아 피부 온도를 올리고 외기와의 온도 차로 열을 방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온이 피부 온도보다. 높아지면 피부에서 체내 열을 놓치게 됩니다. 피부 표면에 혈류가 집중되는 상태가 지속되면 뇌나 심장으로 운반되는 혈액량 확보가 어려워져 여러 장애가 발생합니다. 체내 수분과 염분 부족보통 땀샘에서 나온 땀이 증발할 때 기화열에 의해 열을 방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땀을 흘리면 체내 수분이 감소해 탈수 증상을 일으키고 체내 염분 균형이 깨집니다. 여기에 체내 수분이 일정량을 밑돌면 땀이 잘 나지 않고 체온은 더 상승해 더욱 중증화됩니다. 컨디션 조절 기능이 불충분한 고령자나 어린이는 열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에 취약한 인구군과 환경 요인

비브리오 패혈증에 취약한 인구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 에이즈, 암, 당뇨병, 간질환, 신장질환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이나, 면역억제제나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을 복용하는 인원은 비브리오 패혈증에 더욱 취약합니다. 면역력이 약하면 세균에 대항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철 결핍성 빈혈을 가진 사람 철은 세균의 생장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철 결핍성 빈혈을 가진 인원은 철의 수치가 낮기 때문에,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제공합니다. 위 절제술을 받은 사람: 위 절제술을 받은 인원은 위의 산도가 낮아집니다. 산도가 낮아지면 세균이 잘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재발할 수 있나?

비브리오 패혈증은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세균에 감염되어 생겨나는 질환으로,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얻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같은 세균에 다시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브리오 균은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다른 형태의 세균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비브리오 패혈증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