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land 여행 3박 5일 공짜로 다녀오기 1일차
이번에는 Thailand 패키지여행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인터파크 투어로 예매를 하였고, 추석연휴에 다녀왔어요. 1일 차부터 5일 차까지 한 개도 빠짐없이 구체적으로 정보를 나누어 주다 드리겠습니다. 패키지 갈 예정이시고, 같은 호텔이면 꼭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패키지로 갔지만, 일정 끝난 후에는 마음껏 택시 타고 다녔습니다. 제주에어 7C2251부산 rarr 방콕 방콕 편은 제주에어 2030분 밤비행기로 출발했습니다. 역시 추석연휴라 비행기는 만석이었습니다.
위생 관념 화장실 문제
부모님께서 털털한 편인지 깔끔한 편인지, 화장실을 가리는 편인지는 숙소 선택, 식당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제 경우 아빠는 위생과 화장실 공간에 아주 자애로운 스타일, 엄마는 깔끔하고 화장실을 가리는 스타일이셨던 지라 엄마 성향에 맞춰서 숙소와 식당을 고르곤 했어요. 숙소, 식당 검색을 할 때 후기에 위생, 화장실 관련 부분을 특히 자세히 봤고, 후기 사진도 최대한 찾아보며 골랐습니다.
애호하는 여행지 타입
여행지 취향은 사람마다. 워낙에 다르니 누구랑 가더라도 한 번쯤 파악은 해놔야 좋은데요. 제가 생각해본 여행지 타입은 도시형 여행지 vs 자연형소도시 여행지
관광형 vs 휴양형 vs 절충형 여행지 정도에요. 제 경우엔 대도시 여행보단 소도시나 자연이 예쁜 곳을 선호하는데요. 다행히 부모님이랑도 이 성향이 잘 맞아서 좋았어요. 카톡 프사가 꽃, 나무, 자연인 부모님이라면 어쩌면 자연형 여행지를 좀 더 선호하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건강 상태
여행지에 따라서는 많이 걸어야 할 수도 있다고 해서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하는데요. 부모님의 체력, 지병, 무릎? 건강 등을 고려해야겠죠. 여기에 더해 더위나 추위를 타는 정도도요. 태국이나 베트남 같은 동남아 나라라면 부담없이 택시를 이용하면 되니 걷는 문제는 어느 정도 해소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택시를 타더라도 관광지 안에선 도보로 구경해야 하니 그 정도 다니실 체력은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유럽 같은 나라를 간다면 동남아보다.
걸어다닐 일이 좀 더 많으니 부모님 건강상태 체크는 필수입니다. 만약 부모님 건강 상태가 안좋은 편이라면 차를 대절하거나 렌트하는 방법, 많이 걷는 관광지는 일정에서 최대한 빼고, 중간 중간 휴식 시간을 많이 넣고, 저녁에 일찍 귀가하는 등 일정을 조절하셔야겠죠? 최근에는 건강에 별 문제 없는 50~60대 부모님들은 체력이 우리보다.
성향모험형 vs 안정형 ?
실제로 아빠의 경우 치앙마이에서 가족들 잘 때 아침 일찍 혼자 숙소 밖에 나가서 낯선 동네를 산책하고 오시고 동네 편의시설물에 가서 맥주 어떤 거 있나도 구경하고 오시고, 현지 음식 투어할 때도 자신이 자원해서 음식 만들어보는 것에 참여하시는 걸 즐기셨어요. 식당 가서도 맛있어보이면 첨 보는 음식도 시키시고 태국가서 테이블에 있는 소스도 망설임 없이 팍팍 뿌려드시구요. 반면 엄마는 현지 외식하는곳에서 희망하는 음식을 고를 때, 한 번이라도 먹어본 음식을 우선적으로 결정하는 경향이 있어 Thailand 여행 할 때는 식당 갈 때마다.
댓글